문제해결

ue4 4.26 cooking fail texture __delayLoadHelper2

Medeev 2021. 7. 22. 10:44

언리얼 4.26 잘되던 프로젝트가 윈도우만 다시 설치하고 엔진과 프로젝트쪽은 건드리지도 않았는데 

ue4 4.26 cooking fail texture __delayLoadHelper2

어쩌고 하면서 에러가 뜬다.

 

 

Android Build Error

1. MagicLeap? 이것은 무슨 플러그인이지?

에러바로위에 표시내용중

UATHelper: 패키징 (Android (멀티:ASTC,DXT,ETC2)):   LogCook: Display: Excluding /MagicLeapPassableWorld/MagicLeapARPinInfoActor -> D:/Work/TestA/Saved/Cooked/Android_Multi/Engine/Plugins/Lumin/MagicLeapPassableWorld/Content/MagicLeapARPinInfoActor.uasset

표시가 있어서 MagicLeap ? 안쓰는 플러그인인데 하면서 우선 이것부터 해결해보기로 했다.

 

에러내용을 자세히 보면 MagicLeap 어쩌고~ 라고 뜨는데 검색을 해보니 VR기기의 일종같다.

 

MagicLeap를 검색해보니 

Lumin SDK 0.24.0
Install NVIDIA Nsight Graphics & Nsight Systems

이것들을 필요로 하는 프로젝트 였다.

 

관련된 문서가 없다보니 조금 수정하고 빌드하고 조금 수정하고 빌드하고 구글 검색도 한계가 있어서 허공에 삽질하면서 알아내다보니 스트레스가 심하다.

 

기존에 잘되었고 지금은 안되는 원인을 대략 분석해보면

기존에 Unreal 4.26보다 아래 빌드에서는 NVidia NPack을 설치하여 빌드를 하였는데 4.24, 2.25빌드시에 내 컴에 해당 NPack이 설치되어져서 기존에는 에러가 안났던 모양이다. 4.26을 제외하고 다 삭제를 하고 여지껏 있어도 잘 빌드되서 원인을 찾기가 힘들었다.

엔진문서에 4.26부터는 NVidiaNpack을 사용하지 않고 삭제하라고 되어 있고 Android SDK, Android NDK만 잘 설정해주면되서 윈도우 재설치후 해당 버젼을 다시 안설치했는데 Unreal 4.26문서를 좀 잘 정리해주었으면 좀더 좋았을것을..

이것으로 또 12시간을 허공에 날려 먹었다.

 

내 프로젝트에는 VR설정이 필요없고 특히나 MagicLeap는 필요없으니

해결방법은 Plugin에 MagicLeap관련된 항목을 모두 해제하고 빌드하면된다. Lumen어쩌고도 같이 해제된다고 뜨면 같이 해제 해주자. MagicLeapARPinInfoActor 관련 로그는 사라졌다.

 

문제는 이렇게 해도 동일한 에러가 뜬다. 

 

2. 언리얼엔진 Setup 배치파일을 돌려주자.

위 문제가 뜬지 18시간이 넘게 경과했다. 기본 샘플 프로젝트를 열어서 빌드를 해도 동일한 문제가 떠서 Engine Setup.bat파일을 한번 돌려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돌렸는데 .Net 3.5가 필요하단다. 왠지 이것이 안되는 문제인듯한 예감이.! 진행상황에 따라 .Net 3.5를 설치하고 나서 기본 프로젝트를 돌려보니 성공했다. 원래프로젝트도 Android빌드가 성공했다.